카카오스토리 광고

kakaoStoryAD

카카오스토리광고란?

국내 최대 모바일 SNS인 카카오스토리에 노출되는 실시간 입찰식 광고입니다.
광고를 클릭하면 모바일 웹사이트, 모바일 앱 설치,플러스친구 추가, 스토리채널 소식받기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상품
요약
광고방식
광고비용(VAT 별도)
광고기간
배너 이미지 노출
최소 90원부터
(클릭당과금)
충전금액
소진완료까지

상담신청

동영상으로 보는 카카오스토리 광고

카카오스토리 소개 영상

카카오스토리

다양한 광고목적에 맞는 다양한 랜딩 가능

4가지의 광고 목적을 선택할 수 있으며,
광고목적에 따라 나의 모바일페이지, 앱다운로드, 플러스친구, 스토리채널로 방문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카카오스토리광고는 4가지의 목적으로 광고가 가능합니다.
1 웹사이트 클릭형 광고
2 모바일앱 설치형 광고
3 플러스친구 추가형 광고
4 스토리채널 소식받기형 광고

카카오스토리 광고의 장점

세분화 타겟팅

플랫폼 타겟팅, 나이별, 지역별, 성별, 관심사별, 게임선호별 타겟팅

또한 소식받기를 한 사람에는 노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네이티브애드

넓고 절제된 레이아웃으로 친구들의 소식과 다를 바 없이 진행되는 자연스러운 광고

저렴하고 합리적인 광고비용

예산이 많으면 많은 대로, 적으면 적은대로, 1만원부터 시작해서 상황에 맞게 성과가 나는 만큼만 알차게사용가능

카카오스토리 광고는 어떤식으로 노출되나요?

카카오스토리 광고는
카카오스토리소식들의 일부분에 포함되어
자연스럽게 소식들 사이에 노출됩니다.

+ 타겟 사용자의 카카오스토리 소식의 3~5번째 노출

+ 타겟 설정한 모바일 사용자의 카카오스토리에만 노출

+ 클릭당 최저 90원 최저예산부터 진행


+ 전국 또는 지역별 소식받기가 가능합니다.

+ 남여 나이를 지정해서 소식받기가 가능합니다.

+ 다양한 관심사 설정으로 타겟팅이 됩니다.

카카오스토리 모바일 광고 소개

상품알아보기

카카오스토리광고는 크게 배너타입과 게시글타입으로 나누어지며,
게시글타입은 스토리채널의 게시글을 광고소재로 활용하여 카카오스토리 피드 사이에 노출시키는 형태의 광고입니다.
배너타입은 광고 등록시 프로필 이미지와 소재 이미지를 등록하여 카카오스토리 피드 사이에 노출 시키는 형태의 광고입니다

1.배너타입광고 안내

배너타입은
광고 등록시 프로필 이미지와 소재 이미지를 등록하여
카카오스토리 피드 사이에 노출 시키는 형태의 광고입니다.
카카오스토리에서 2번째~5번째 사이에 노출되는 배너형 광고로 이미지를 부각시켜서 노출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CPC 과금 방식으로,
설정한 입찰가 내에서 광고품질에 따라 할인 과금 됩니다.
클릭당 최저비용 90원부터~최대 1만원까지
현재추세는 클릭비용은 120원~150원 노출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2. 게시글 타입의 홍보안내
스토리채널에서 게시글을 소재로 해서 카카오스토리 내의 2번째~5번째 사이에 노출을 할 수 있습니다.

손쉬운 소재셋팅

스토리채널에서 작성한 게시글을
자동으로 불러오기 손쉬운 셋팅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타입의 게시글 셋팅

텍스트,이미지,동영상,외부링크형 게시글 등 
다양한 캠페인을 셋팅할 수 있습니다.


더 다양한 타겟팅

채널 구독자 타겟팅이 추가되어, 
고도화된 약10만가지 타겟팅 알고리즘을 제공합니다.

CPM 과금방식

1,000회 광고 노출당 지불 가능한 최대 비용(CPM)을 입력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입력한 CPM 입찰가에서 광고 품질에 따라 지불 광고비가 할인되어 과금됩니다.

- 최소입찰가 : 2,000원 / 최대입찰가 : 10,000원 / 입찰단위 : 100원
- 실 노출은 입찰가와 광고반응률이 반영되어 노출이 결정됩니다.
- 1,000회 광고 노출을 기준으로 입찰가가 설정됩니다.

3.브랜드스토리 광고

브랜드스토리는 기본 형태는 배너타입과 동일하나,

국내 최대 모바일 SNS 카카오스토리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노출보장형 Native AD입니다.

캠페인 목적에 부합하는 타켓 그룹별로 맞춤 구매가 가능하며, 캠페인 기간 동안 목표로 하는 노출 기회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CPM 과금방식

1,000회 광고 노출당 지불 가능한 최대 비용(CPM)을 입력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입력한 CPM 입찰가에서 광고 품질에 따라 지불 광고비가 할인되어 과금됩니다.

- 최소입찰가 : 2,000원 / 최대입찰가 : 10,000원 / 입찰단위 : 100원
- 실 노출은 입찰가와 광고반응률이 반영되어 노출이 결정됩니다.
- 1,000회 광고 노출을 기준으로 입찰가가 설정됩니다.


1)일반형 소재 광고

기존 카카오스토리 채널의 크리에이티브뿐만 아니라, 다양한 광고목적에 따른 소재를 자유롭게 구성하여 노출할 수 있습니다.

광고 목적을 부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소재를 등록, A/B 테스트를 통해 더 효과 높은 소재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동영상 소재 광고

콘텐츠 스크롤 시 동영상이 자연스럽게 자동 재생되며, 전체 화면에서 동영상 제어 버튼이 보입니다.

동영상이 모두 재생된 후에는 다시보기 버튼(재생 플레이어)이 노출됩니다.

일부 기기는 설정 상태에 따라 동영상 자동 재생이 미지원 될 수 있습니다.

1.카카오스토리광고 운영은?
카카오스토리광고는 모바일 App에서 노출되는 디스플레이 광고 상품입니다.
따라서 카카오스토리광고는 클릭스 디스플레이 네크워크 캠페인의 앱그룹을 통해 집행 가능합니다.


2. WEB그룹과 APP그룹

FAQ (자주하는 질문)

1. '카카오스토리광고 배너타입’과 '브랜드스토리'는 어떻게 다른가요?

카카오스토리광고의 배너타입과 브랜드스토리의 외견상 차이는 없습니다. (광고 소재 제작 및 검수 기준이 동일합니다.)

다만 노출 최적화방식과 판매방식에 차이가 있습니다.

2. 카카오스토리광고는 카카오스토리 웹 버전에도 노출 되나요?

아닙니다. 현재 카카오스토리의 경우 모바일 앱 버전에만 노출되고 있습니다.

3. 클릭만 하면 무조건 과금 되나요?

아닙니다. 무효 클릭을 필터링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유효한 클릭만 과금되는 방식입니다.

4. 더 알고 싶은데 어떻게 문의해야 하나요?

별찌마케팅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성공적인 모바일 마케팅을 위해서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전화번호: 1800-2142, 운영시간: 평일 10시~18시)

카카오스토리광고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효과적인 메세지와 디자인이 담긴 소재를 제작하고자 하실텐데요

소재 디자인과 제작에 있어 반드시 시켜야 할 필수 제작 가이드를 안내드립니다.

프로필과 소재의 이미지 규격부터 텍스트 박스 가이드까지 기본이 되는 디자인 가이드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