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마케팅

왜 동영상 마케팅을 해야하는지,
어떤 채널들이 있는지,
그리고 사람들이 얼마나 동영상을 보는가?

손안의 인터넷인 스마트폰 보급이 당연한 요즘,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안에서 텍스트나 이미지에 비해
동영상은 작자의 생각을 알리기에 가장 주목도가 높은 컨텐츠가 되었습니다.

잘 만든 동영상은 물론 다양한 채널에 공유,전파하고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대한민국에서 동영상을 소비하는 대표적인 채널은 무엇일까요?
유튜브가 40.3%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동영상 채널
유튜브-->네이버TV캐스트-->페이스북--> 다음TV팟 --> 아프리카TV

동영상은 유저들의 입소문으로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SNS채널 뿐만 아니라,
유명 커뮤니티 사이트, 블로그, 카페 등으로 전파됩니다.

동영상제작에서부터 마케팅까지! 별찌에서 함께 진행해 드립니다.
별찌마케팅센터는 제휴한 네트워크 채널을 통해서
고객님이 홍보하고자 하는 브랜드 동영상 또는 크리에이터 영상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확산 시켜드립니다.

동영상 컨텐츠의 마케팅 트랜드

2005년 유튜브, 2006년 페이스북 오픈을 시작과 2007년 아이폰의 등장으로 미디어의 세계는 혁명적인 변화의 바람이 불게 됩니다. 전통미디어인 TV 광고의 시대는 가고 새로운 패러다임, 소셜미디어의 시대로 진입하게 된 것이지요. 시대가 가면 갈수록 TV보다 소셜미디어(페이스북, 유튜브 등)의 영향력은 더욱 커질 것입니다.

이러한 시대 속에서 기업들도 변해가기 시작합니다. 홈페이지, 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 채널 등을 만들고, 브랜드에 대해 고민하며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콘텐츠들을 만들어 내기 시작했습니다. 유투브와 같은 거대한 글로벌 비디오 플랫폼을 중심으로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미디어들이 자유롭게 연동되기 시작하면서 영상을 통한 지속적인 홍보가 가능한 시대가 도래하였습니다.

이제 영상콘텐츠는 큰 기업들만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작은 기업이라도 신뢰할 만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지속해서 홍보하게 되면 우리가 상상하지 못할 수많은 기회와 만나게 될 것입니다.

진행프로세스

별찌와 제휴한 SNS 채널과 인플루언서(영향력있는 개인), 
크리에이터(온라인에서는 막강한 영향력을 가진 인터넷 스타)와 
연계한 바이럴마케팅이 가능합니다.

600,000 +

SNS 채널 구독자 수

1,500,000 +

인플루언서 구독자 수

3,000,000 +

크리에이터 구독자 수

동영상 마케팅의 중요성

국내 온라인 동영상 이용 빈도와 비중
평균 4.0일 이용
출처 : DMC미디어(2015.6)
온라인 동영상 시청 행태 분석 보고서

온라인 동영상 광고 클릭률과 비중
평균 2.6회 클릭
출처 : DMC미디어(2015.6)
온라인 동영상 광고 접촉 태도 및 효과 분석 보고서

특히 모바일을 이용한 영상소비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2015년 동영상 광고비는 30% 이상 급격히 성장하였습니다.



동영상제작에서 마케팅까지

마케팅 활용매체

홈페이지

바이럴마케팅

SNS마케팅

유튜브

행사,전시

이메일첨부

TV광고

각종매체 홍보

동영상 마케팅 진행절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