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로그분석, 네이버 애널리틱스

내 쇼핑몰 사이트에 지난 일주일간 몇 명이 다녀갔을까? 
내 블로그의 어떤 페이지가 인기가 있을까? 운영하는 사이트의 다양한 통계가 궁금하세요? 

네이버 애널리틱스 주요기능

01 방문분석

방문자의 사이트 이용행태 분석을 위한 
대표적인 지표들을 제공합니다.

방문현황, 페이지뷰, 시간/요일별 방문분포,
재방문 간격, 체류시간 등의 통계를 통하여 
방문자의 사이트 이용행태를 파악할 수 있어요.

02 유입분석


방문자의 유입 통계를 파악할 수 있는
검색유입현황, 유입검색어, 유입상세 URL을 제공해주며,

방문자의 기간별 유입 요약정보,
이용 검색엔진과 검색어, 방문계기가 된 페이지 등도 확인할 수 있어요.

03 페이지 분석

사이트의 각 페이지별 PV(페이지뷰) 및
평균체류시간을 볼 수 있어
인기페이지 랭킹과 상세정보를 알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그 외 사이트 접속의 시작, 종료,
그리고 반송페이지의 랭킹
까지도 확인이 가능해요.

04 사용자환경분석


사이트 방문자의 다양한 환경에 대한 통계를 제공해줍니다.

방문자가 사용하는
브라우저, 운영체제, 화면해상도,
모바일 단말기환경 등의 분포
를 볼 수 있으며,

어떤 환경의 방문자가 가장 많은지 그래프를 통해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어요.

05 목표

방문자가 사이트 안에서 어떤 경로로 이동하여
특정 페이지에 도달하였는지에 대한 통계를 제공합니다.

주문완료 페이지, 회원가입 페이지와 같은
고객 관심 대상 페이지를 목표로 지정하면,
방문자가 목표에 도달한 전환수/전환률 및목표도달까지의
이동경로와 방문흐름을 확인할 수 있어요.

06 캠페인

이메일, 배너, CPC(cost per click)등의
다양한 프로모션 캠페인을 통해
유입한 방문자수를 캠페인소스/매체별로 추적하여
캠페인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툴을 통해
고객이 쉽고 간단하게 캠페인 URL을 생성할 수 있어요

07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의 거래건수,
매출 및 각 상품별 판매 수량과 판매상품 등
거래에 대한 전반적인 현황을 볼 수 있어요.

상품명을 클릭하면
각 상품별 판매추이도 그래프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8 알림

고객이 직접 적용대상/측정대상 항목을 지정하여
등록한 건수에 대해 해당 조건이 달성되면

고객의 연락처로 알림 메시지를 제공해주고,
모든 서비스 페이지 상단에서도 알림조회가 가능해요.

웹로그분석, 네이버 애널리틱스 활용하기

오프라인 매장이라면 누가, 언제 매장을 방문하는지 알수 있지만
온라인 사이트에서는 이를 알기 위해서 로그분석을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