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등록 기준

아래의 업종별 등록기준은 광고주 여러분들의 이해을 돕기 위한 것입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 등록 기준에 따라 모든광고는 네이버 심사 담당자의 검토를 통해 수정 반려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 등록 기준

+ 사용자 환경과 무관하게 항상 접속이 가능해야 합니다.
특정한 브라우저 환경에서만 사이트 내용 및 서비스를 확인 할 수 있는 경우
광고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 완성된 홈페이지 이어야 합니다.
공사중인 사이트, 일부 메뉴 또는 항목이 준비중인 사이트, 이미지의 링크가 깨진 홈페이지, 관련 메뉴들이 연결되지 않는 홈페이지는 등록되지 않습니다.

+광고 키워드 선정기준
① 광고를 신청하는 키워드와 관련된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사이트만이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② 특정 업체명, 브랜드명, 사이트명 키워드는 해당키워드와 관련된 업체이거나, 관련 컨텐츠를 사이트내에 보유하고 있어야만 합니다.
③ 성인사이트는 성인 관련 키워드에만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④ 업체의 내주적인 관계를 사유로 한 키워드 광고 게재가 불가합니다.

+ 실정법에 위배되는 불법사이트는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 동일한 키워드, 동일 광고영역 내에 동일한 사이트는 중복하여 등록하지 않습니다.

+사이트 기술 제한
- 이용자 의도에 관계없이 인터넷 환경을 임으로 변형시키는 사이트는 등록되지 않으며, 추후 발견시 삭제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 아이콘설치, 기본페이지 변경 등)
-사이트 접속시, 반드시 기재한 url로만 연결되어야 하며, 사이트 종료시, 타 사이트로 임의로 연결되며 안됩니다.
-사이트 접속시, Active X 등 기타 특정 프로그램을 유포하여 팝업(다운)광고, 팝업(다운)사이트로 연결하는 경우는 등록되지 않습니다.

한글도메인
-한글 인터넷 주소를 사용하는 홈페이지는 광고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한글도메인은 정보통신부 시책인 한글.kr 만 광고등록이 가능합니다.

+ 네이버로고 상용 사이트
광고게재디는 사이트가 네이버측에 사전허가 없이 네이버 로고를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광고소재도 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유명상호
국내에 널리 인식된 타인의 성명,상호,상표,상품의 용기,포장,기타 타인의 상품임을 표시한 표지와 동일하거나 이와 유사한 것을 사용하거나, 이러한 것을 사용한 상품을 판매,반포 또는 수입,수출하여 타인의 상품과 혼동을 하게 하는 행위, 타인의 영업상의 시설 또는 활동과 혼동을 하게 하는 행위, 명서을 손상하게 하는 행위는 부정경쟁후ㅐ위로서 민사상 손해배상청구, 형사상 처벌행위의 대상이 되므로 광고 소재(이미지, 텍스트 포함)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의류쇼핑몰의 경우 타 상호명 키워드 사용가능
단, 설명문구 없이 상호명_url 형식으로 15개 업체 노출

+ 상표권
-네이버에서 상쵸권자의 권리를 미리 보호하거나 대행하지 않습니다.
-네이버에서 상표권 효력범위 및 부실등록 여부까지 판단하지 않습니다.
-상표권은 상표를 사용하는 타인에게 독점 배타권을 행사할 수 있는 권리이며, 사이트명으로 필히 반영해 주어야 할 권리는 아닙니다. 따라서 상표권을 소유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네이버 규정에 어긋나면 반영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기타 상표권자가 권리를 주장하지 않은 유명 상표명에 대해서도 검색 품질을 위하야 네이저 자체적으로 등록을 거부하거나 제목 및 설명의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상표권을 가진 두업체가 충돌할 경우 사법기관 판단을 통해 자체적 해결을 요하며, 네이버는 사법기관 판단에 따릅니다.

꼭 알아두기 !!

회사는 고객이 허위신청,법령, 약관 위반 등을 한 경우에는 직권 해지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료에서 회사의 손해액과 환불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네이버 키워드샵 이용약관 14조 4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