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멘토(별찌)는 페이지(메뉴) 안에 섹션이 있고, 섹션 안에 위젯이 올라가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래 예시 이미지처럼 페이지 내 구역을 여러개 섹션으로 나누어, 각 섹션별로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1. 비쥬얼 섹션 또는 미리 구성된 섹션 추가
컨텐츠, 구성원, 연락 분류에서는 자주 사용하는 레이아웃으로 미리 구성된 섹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빈 섹션 추가 및 섹션 이동
위젯이 하나도 없는 빈 섹션을 추가하거나, 섹션을 이동하고자 할 땐, 섹션 영역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위젯 영역이 우선으로 인식되므로 위젯이 없는 가장자리 영역을 클릭해주세요)
섹션을 위로 이동하거나, 아래로 이동하면 섹션 단위로 한칸씩 이동 됩니다. 상단보다 높게 이동 되거나 하단보다 낮은 위치로 이동 될 수는 없습니다.
섹션도 위젯처럼 복사 및 붙여넣기가 가능합니다. 제작완료한 섹션 디자인을 복사/붙여넣기 하는 방식으로 반복되는 작업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섹션의 배경색, 배경이미지, 간격 및 각종 효과를 섹션 설정을 통해 제어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방식으로 동작하는 비주얼 섹션은 사이트의 대표적인 아이덴티티를 나타내거나 중요한 정보를 알리는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슬라이드가 2개 이상인 경우 다음 슬라이드로 전환 시 Fade, Slide 등의 전환 효과가 일어납니다.
단, 슬라이드를 1개만 삽입한 경우 이 전환 효과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비주얼 섹션 내 배경 이미지는 브라우저 가로폭을 기준으로 꽉 차게 표시됩니다. 비주얼 섹션은 하단 끄트머리를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높이 조절이 가능하지만, 브라우저 가로폭에 따라 원본 이미지의 상하 또는 좌우가 잘려 표시될 수 있기 때문에, 배경 이미지를 작업하실 때 사방에 어느 정도 여유 공간을 주세요.
사용자 기기의 화면 크기는 매우 다양하고 비주얼 섹션에 사용한 이미지는 모바일에서도 그대로 사용됩니다. 따라서 이미지에 텍스트가 포함되거나 특정한 인물 또는 제품에 포커스가 맞춰진 사진은 PC에서 잘 보인다 하더라도, 아래 그림처럼 다른 기기에서는 잘려 보일 수 있습니다.
팁: 이미지의 비율을 유지하여 모든 기기에서 표현하고 싶다면 이미지 위젯이나 갤러리 위젯을 이용해 보세요.
도움말에 찾으시는 답변이 없으신가요?
INFORMATION
상호명 : (주)위멘토
사업자등록번호 : 506-87-00931
통신판매업번호 : 제2022-서울강서-1096호
고객센터 : 1800-2142 ∣ 이메일 : sales@wemento.kr
대표자 : 김성진 ∣ 개인정보책임자 :김성진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212(퀸즈파크11), B동 404호
호스팅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212(퀸즈파크11), B동 404호
WEMENTO
2012년 3월 자체 개발한 솔루션으로부터 모바일앱 제작을 시작으로, 2014년 6월 부터는 PC홈페이지와 모바일웹, 어플이 연동되는 시스템을 개발 및 제작해 왔습니다.
그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6년 1월 반응형웹앱/쇼핑몰웹앱을 출시하여 다양한 업종의 웹사이트를 구축 하였습니다.
특히, 웹사이트에서의 모든 활동은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알림을 주고 받을 수 있게 연동되어야만 한다는 슬로우건 아래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 BYULZZI Corp. All Rights Reserved. hosting by byulzz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