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검색광고

키워드 검색광고란 무엇인가요?

키워드 검색광고는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관심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관련업체의 사이트가 노출되도록 하는 광고기법입니다.

검색광고 과금방식

CPC ( Cost Per click)
가장 일반적으로 광고 과금 방식으로, 광고가 클릭되었을 때 과금되는 방식입니다.
노출에 대한 비용이 없어 많은 키워드를 활용한 광고노출이 가능하며, 합리적인 비용으로 광고집행이 가능합니다.
주요매체: 네이버,다음,구글
CPT ( Cost Per Time)
전통적인 광고 과금 방식으로 특정 키워드를 구매하여, 구매기간과 노출위치에 맞게 광고가 고정적으로 노출되는 방식입니다. 주요매체: 네이트

키워드 검색광고 서비스

네이버 검색광고
클릭초이스
브랜드검색
파워컨텐츠
모바일검색광고
네이버쇼핑광고
네이버 지도광고
네이버광고 도움말

다음/카카오 검색광고
스페셜링크/스폰서박스
카카오스토리광고
DDN
다음로컬광고


네이트 검색광고
프리미엄링크
스페셜링크/스폰서박스
바로가기 광고



구글검색광고






키워드 검색광고의 특징

정확한 타겟팅& 높은 효율성

키워드 광고는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광고를 노출하는 것이 아닌
광고주의 사이트와 관련된 특정 검색어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에게 타겟팅되어 노출되기 때문에 타 광고 대비 효율적입니다.


저렴하고 합리적인 비용

TV광고, 신문광고 등 다른 광고상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을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인기도 및 광고 클릭량에 따라 광고 비용이 책정되므로 광고예산 범위내에서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광고효과(ROI)측정이 가능

몇번의 광고가 노출되었고, 몇명이 광고를 클릭했으며, 몇 명이 구매로 이어졌는지에 대한 데이터 측정을 통해, 구체적이고 정확한 광고효과 분석이 가능합니다.

키워드 검색광고의  효과

키워드 검색광고의 집행 효과

검색광고는 높은 효율과 합리적인 광고운영으로, 현재 인터넷 마케팅에 있어 필수 전략으로 자라잡고 있습니다.


1. 검색니즈에 따라 노출되는 타겟팅으로 다수의 잠재 관심고객 확보

2. CPC광고는 클릭시에만 과금되어 합리적인 광고 운영 가능

3. 실시간으로 광고 변경이 가능하여 효율에 따른 유연한 대응

4. 능동적인 고객유입으로 높은 전환율의 광고 집행 가능

5. 기업의 규모와 관계없이 입찰 순위에 따라 상위 게재 가능

검색광고 집행절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