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마케팅

원하는 컨셉의 블로그 포스팅을 검색결과에 효과적으로 노출!
+ 소비자는 검색 후 블로그를 가장 많이 보며, 블로그 정보를 가장 신뢰
+ 인터넷 이용자의 40%가 검색 후 블로그로 이동 (출처: 한국인터넷 진흥원)
+ 다른 광고에 비해 비교적 비용이 저렴하며, 단기간내에 효과를 얻을 수 있음


모바일 검색이 일상이 된 현재,  
이제 온라인 마케팅도 모바일로 변화해야 하며,
모바일 검색시 노출이 되어야 진정한 바이럴마케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카페, 지식iN에 올린 컨텐츠가 모바일 첫페이지에 노출되고 유지되어야
더 높은 마케팅효과를 나타냅니다.

2016년 현재, 모바일 검색량이 PC보다 약 3배 이상 높아지고 있다는 현실!

스마트폰의 보급이 확산되면서 
메신저, 검색, 쇼핑, 게임 등 컴퓨터를 기반으로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즉각적인 반응으로 
소비자의 니즈 파악이 쉽고  대응에 있어서도 빠르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기업들이 주목하고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검색을 시도하므로 
지역검색어의 비중이 높아져서  더욱 세분화된 타겟팅을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마케팅 내용으로 변경)

PC & 모바일 조회수 비교

검색키워드
다이어트 식단
요가복
속초맛집
20대여자쇼핑몰
MOBILE 조회수
110,900
84,400
121,400
127,600
PC 조회수
26,100
22,200
36,800
50,900

통합검색 영역 중 
웹문서 영역내에서 이루어지는 마케팅을 말하며, 

여러 웹사이트들의 문서들을 수집하여 검색했을시에 정확하고 제대로 된 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글을 보여주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정보전달이
가능한 마케팅 방법입니다.

(모바일마케팅 내용으로 변경)


모바일 검색화면이 중요한 이유!

검색시 검색결과 페이지를 몇개 확인하십니까?

한 번 사용시 얼마나 온라인에 접속해 있습니까?

  첫페이지     둘째 페이지     다섯째 페이지 미만     다섯째 페이지 이상

  한 번 길게 사용     한 번 짧게 사용     여러번 길게 사용

  여러번 짧게 사용     길고 짧게 여러번 사용     모르겠음


스마트폰으로 다음중 어떤 활동을 하십니까?

어디서 스마트폰을 사용하십니까?

  한 번이라도 사용함     지난 7일간 사용함  

  한 번이라도 사용함     지난 7일간 사용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