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페이지계정) 만들기

쇼핑몰,홈페이지운영자 그리고 개인사업자에게 도움이 될만한 마케팅 채널인
페이스북페이지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안내하고자 합니다.

왜 페이지를 만들까요?

페이스북은 개인의 친분관계로 이어지는 개인계정,
상업적 활용 혹은 특정목적을 지닌 페이지,
네이버의 카페처럼 관심사를 통한 모임인 그룹으로 크게 나눠집니다.

개인계정이나 그룹을 통해 상업적 용도로 활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페이스북은 공식적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광고,서비스,브랜드 등의 상업적 활동을 권장하고 있기에 개인계정,그룹을 이용한 상업활동은 제재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사업자는 페이지를 활용한 컨텐츠를 발행 그리고 광고를 통해 목적을 이루기 위한 활동을 해 나가야 합니다.

이렇게 마케팅 수단으로 사용하기위해 만드는 페이지를 기업페이지라고 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기 전에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기 전에 우선 나와 같은 이름을 쓰고 있는 페이지가 있는지 검색해야 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경우에는 동일한 이름이라도 중복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팬이나 고객들이 페이스북을 찾을 때 혼동될 수 있으니, 이 점 반드시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자 그럼 로그인을 하신 후에 상단 좌측에 화살표를 클릭하고 , 페이지만들기를 클릭합니다.

Step.1 

우선 페이스북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먼저 회원가입 및 프로필설정(개인계정) 설정을 충실히 합니다.
이메일만 있으면 회원가입할 수 있습니다.
개인프로필(개인설정)을 빠짐없이 기재했을 때 페이지에서의 홍보에 적극 도움이 됩니다.
그다음 페이지만들기를 시작합니다.
상단 우측에 역삼각형 클릭하고 페이지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Step.2

6가지 대 카테고리를 클릭해서 내가 만들고 싶은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영화 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엔터테인먼트를 클릭합니다.


Step.3

페이지 소개란에 페이지에 대한 내용을 간단하게 작성하고 원하는 주소를 넣을 수 있습니다.
이것도 잘 모르시겠다 하면 일단 그냥 건너뛰기 하면 됩니다. 나중에 정보읿력란에서 입력이 가능합니다.



Step.4

프로필 사진을 등록합니다.
당장 등록하기 어려우면 나중에 페이지 만든 후에도 등록이 가능하니
그냥 다음 클릭해도 됩니다.


Step.5

페이지 소개란에 페이지에 대한 내용을 간단하게 작성하고 원하는 주소를 넣을 수 있습니다.
이것도 잘 모르시겠다 하면 일단 그냥 건너뛰기 하면 됩니다. 나중에 정보읿력란에서 입력이 가능합니다.



Step.6

이 페이지에 연결하고 싶은 사람들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지역별로 나누고 싶다면 해당 지역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해다 페이지로 유입시키고자 하는 연령대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성별 관심사를 선택하시고 언어는 나중에 글로벌적으로 운영하신다면 추후에 추가 하시면 됩니다.


Step.7 

기본페이지가 만들어 졌습니다.
커버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8

페이스북 커버사진의 사이즈 크기는 가로 851px, 세로315px 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가 완성되었습니다.


Step.9 

정보를 클릭하면 페이지 만들때 건너뛰기 한 항목에 대해 입력이 가능하고
추가 항모게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Step.10

우측 상단 설정을 클릭하여 보면 처음엔 복잡해 보일 수 있는데 하나 하나 보면 모두 이해가 갑니다.


타겟팅 

페이지 타겟은 페이지를 만들고 페이지를 보는 타겟을 내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검색으로 모든 정보를 확인한다면
페이스북은 본인이 설정한 정보에 의해 관련 정보가 썸네일 등으로 자동 노출됩니다.
예를 들어 연령대를 25세~35세로 설정하고, 성별을 여성, 관심사를 결혼으로 설정하면 설정한 대상으로 노출이 됩니다.
물론 네이버처럼 검색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