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계정 만들기

키우려는 페이스북 개인계정 초기설정 방법

하기 내용은 일상 SNS용이 아닌, 개인계정을 육성해서 영향력을 늘리려는
마케팅을 목적으로 하는 페이스북 개인계정 설정 방법에 관한 노하우입니다.

페이스북 처음에 가입하고 시작할 때 개인계정 설정을 하지 않고 그냥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페이스북 개인계정 설정은 개인정보 노출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때문에 경력 및 학력/거주지/연락처 및 기본정보/가족및결혼/연애 상태 등을 말하는데 설정과 비설정의 차이는 하늘과 땅차이 입니다.

또한 페이스북 마케팅 즉 페이스북 페이지에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왜 개인계정 설정을 해야 하는가?

페이스북은 인공지능 프로그램입니다. 개인이 설정한 내용대로 매칭해 줍니다.

출신학교,지역,회사 등 관련 정보를 입력하면 설정값대로 '알수도 있는 친구'라는 타이틀로 친구를 매칭해 주며 또한 내 관심사를 매칭해 줍니다.

내 관심사는 학교, 지역, 회사 뿐만 아니고 기본정보를 설정한 모든 값이 노출됩니다. 내 관심분야가 마케팅이면 마케팅으로 설정되어 있는 페북유저들이 노출됩니다.


Step1. 공개범위 설정

우선 페이스북 개인계정 로그인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향후 게시물을 볼 수 있는 사람은?

본인의 게시물이 페이스북에 공개되도 되느냐? 안 되냐 라는 질문입니다.

전체를 공개해야 도달율도 늘어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친구추가, 팔로우 할   가능성이 높아 진답니다.


회원님에게 친구 요청을 보낼 수 있는 사람은?

나에게 친구 요청을 보낼 수 있는 사람 권한 질문입니다.

모든 사람으로 해 놓으면 나도 모르는 사람이 나에게 마구 친구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친구나 팔로워 수를 늘리고 싶은 비즈니스용 개인계정은 좋겠지요. 하지만 항상 좋은 것은 아니랍니다.


아무나 맺다 보면 나주에는 너무나 많은 친구가 한꺼번에 신청을 하는 참사가 벌어지기도 합니다.
그렇게 되면 계정이 잠길 수도 있고, 페이스북으로 부터 개인계정 신분증 인증을 하라는 경고가 날아 올 수도 있습니다.


나중에 친구 신청 들어오는 속도가 너무 빨라진다 싶으면 <친구의 친구>로 바꿔 주세요. 매우 중요합니다!

이렇게 되면 나와 이미 친구 관계가 입증된 사람만 나에게 친구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아닌 사람은 나에게 아예 친구 신청도 못하거나, 팔로우만 클릭할 수 있답니다.


Step2.타임라인과 태그달기

내 타임라인에 글을 남길 수 있는 사람은?

나만 보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어떤 계정을 설정했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정말 많은 이상한 사람들이 내 타임라인에 글을 쓰거든요.

그 글들 노출하기 싫으면 그냥 나만 보는 것이 좋습니다.

비즈니스용 개인계정은 내 글을 페이스북에 뿌리느냐가 중요하지,

상대방이 내 타임라인에 쓰는 글을 만천하에 알릴 필요는 없기 때문입니다.


친구가 나를 태그한 게시물을 미리 검토하고, 친구들이 나의 게시물에 추가한 태그를 미리 검토하는 것은

켜짐으로 하는 것이 매우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상한 성인,음란,도박 등을 뿌리는 계정이 나를 태그하고  

나의 타임라인에 절대 노출이 되지 않게 해 주세요.


Step3. 팔로워 설정

팔로워 설정은 모든 사람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사람이 나를 팔로우 할 수 있어야 굳이 내가 친구 관계가 아니더라도

내글이 상대방에게 퍼지고, 노출되고, 도달율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내가 상대방 친구 신청을 거절하더라도 상대방은 나를 <팔로우>하는 것으로 남게 됩니다.

나는 그 사람을 팔로우 하지 않지만, 상대방은 나를 팔로우 한다면 비즈니스용 개인계정으로서는 <이득>인 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