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계정/페이지/그룹 이해하기

페이스북은 개인계정으로 시작해서, 페이지,그룹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왕성하게 활용되어 지는 기능은 개인계정의 프로필입니다.

페이스북에 가입을 하면 누구나 갖게 되는 기본적인 컨텐츠의 장이 됩니다.

담벼락이 있어서 친구사이에 공유하는 게시판 기능은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친구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공간입니다.

프로필은 개인의 브랜드를 강화시키거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용이하게 사용.프로필에서는 친구 5000명 까지만 얻을 수 있다는 점.

친구의 프로필을 활용해서 5000명x5000명의 네트워크 효과도 얻을 수 있는 강점이 있습니다.


개인계정

대상친구
주제개인
목적퍼스널 브랜딩
개이정보개인정보설정
쪽지개별적 발송
관계신청 수 허가
주소url 가능
사용네트워킹

페이스북은 개인계정으로 시작해서, 페이지,그룹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왕성하게 활용되어 지는 기능은 개인계정의 프로필입니다.

페이스북에 가입을 하면 누구나 갖게 되는 기본적인 컨텐츠의 장이 됩니다.

담벼락이 있어서 친구사이에 공유하는 게시판 기능은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친구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공간입니다.

프로필은 개인의 브랜드를 강화시키거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용이하게 사용.프로필에서는 친구 5000명 까지만 얻을 수 있다는 점.

친구의 프로필을 활용해서 5000명x5000명의 네트워크 효과도 얻을 수 있는 강점이 있습니다.


페이지

페이지를 개인용으로 만들면 개인계정 페이지,
업체를 홍보할 목적이면 기업페이지(브랜드페이지)

참고로 광고는 페이지에서만 광고가 가능합니다.

대상
주제기관, 회사등
목적브랜드 인지, 관계구축
개인정보정보공개
쪽지업데이트 입력
관계좋아요 클릭
주소url 가능
사용마케팅

페이지는 페이지를 만들고 난 후 참여하는 팬을 늘려 가면서
유익한 이벤트 또는 어플을 배포해서 바이럴마케팅(입소문전략)을 가져 갈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추가적인 광고비를 들이지 않더라도 마케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제품이나 상품의 홍보를 위한 브랜드 마케팅 도구로서의 역할
페이스북 친구를 고객을 만들어 고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게 되면 안정적인
단골고객을 유치하게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제한된 수량만 생산하는 소상공인나 소량 생산자들에게는 큰 무리없이
홈페이지를 따로 만들지 않아도 되는 이점이 있습니다.

상담 요청이 많은 업종, 전문지식이나 기술을 여러사람에게 공유가 필요할 때,
또 자신의 분야를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면 페이스북페이지를 이용하면
효율적입니다.

그룹

대상회원
주제개인
목적소규모모임, 협업
개인정보공개,비공개,비밀
쪽지알림창, 메일
관계초대, 가입신청
주소그룹이메일 주소 아이디
사용커뮤니티

페이스북 그룹은
소수의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의견을 나누거나, 협업을 하기에 편리하도록 만들어 졌습니다.  페이스북 그룹은 그룹이름, 회원, 개인정보에 대한 내용만 넣으면 쉽게 생성됩니다.

페이스북 그룹회원은 추가하기 방식으로 기존의 초대방식과는 달리 운영자가 친구를 회원으로 가입을 시킬 수 있습니다.

운영자가 친구를 회원으로 가입을 시킬수 있습니다.

그룹의 이메일주소 만들수 있으며, 그룹의 이메일로 보내면 그룹에 글이 등록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룹에 새 게시물을 등록하면 자동적으로 메일과 메시지로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그룹은 친한 친구들끼리 협업할 때 훌륭한 도구로 사용되고
소상공인들의 고객관리도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초대받은 페이스북 그룹은 회원들이 친구가 아닌 경우도 있기 때문에
새로운 친구들을 사귈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이런 분에게 페이스북 광고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1.페이스북 으로 개인/업체 상품홍보를 해보고싶다.

2.홍보를 해서 운영하는 가게 수익을 늘리고 싶다.

3.자금은 없고 싼값에 큰 효과를 보고싶다.

4.페이지가 아닌 계정에 자연스럽게 홍보하고싶다.

5.영향력 있고 좋은 페이스북 계정 에 홍보하고싶다.

6.비싼돈주고 페이스북 광고 진행했는데 효과가 없었다.